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비메오 유튜브

"당신의 삶 속에서 예수님의 제자로, 선교사로 살아라!!"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것이 강하게 도전되어지고 있는 이때에 예수님의 참된 제자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삶의 영역인 가정, 학교, 직장, 사업장에서 자신이 파송되어진 선교사라는 확실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살아가도록 격려하는 movement입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선교사로서 살아가는 7가지 핵심가치>

- YWAM 차세대 리더 Matt 형제의 Lifestyle Missionary 세미나 요약분


1. 종교적으로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기대감을 가지고 기도하는 것이다.

지하철, 혹은 영화관에서... 모든 장소에서 매 순간 깨어있을 수 있다면... 우리는 그 때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나 종교적이 되어 있다.
주일만 하나님과... 그 외에는 나를 위해서 사는 삶... No!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하루 24시간을 지성소에 머물게 하기 위해 예수님께서 목숨을 바치신 것이다.
하나님께서 일주일 내내 어떤 일을 행하셨는지 서로 간증하고 기뻐하고, 기대하자!


2. 성경을 암송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대로 사는 것이다.

성경책을 자기 개발서로 다루지 말라.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학문적인 책으로 여기지 말라..
성경은 실제적인 이야기이다. 성경말씀대로 살 수가 있다.
성경의 이야기를 살아내는 열정이 우리에게 요구된다.


3.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로 있는 것이다.

신앙의 본질은 공동체...! 공동체를 이룬다는 것은 다른 누군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우린 공동체, 가족이 필요하다 혼자 살도록 디자인 되지 않았다.
당신은 예수님의 몸인 공동체에 속해 건강한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가?


4. 세상의 문화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문화 속에서 사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라면, 이 땅에 있지 않은 하나님 나라에 속한 사람들이다.
하나님 나라 문화의 일부분은 땅에 있는 문화권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이 땅의 문화와 다르다.
우리는 세상의 문화를 하나님 나라의 문화로 바꾸도록 부름 받은 자들이다.


5. 사람들에게 복의 통로가 되는 사람들이지 짐을 짊어지우는 사람들이 아니다.

어둠 가운데 있을 때 빛이 가장 빛난다. 빛은 어둠가운데 있을 때 빛나는 것...
그리스도인들끼리만 모이면... 서로 비춰서 눈이 아플 지경이다.
그리스도인으로 우리는 세상의 복의 통로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적자생존의 세상에 살고 있다.
교회의 바깥에서 복의 통로가 되어주는 것... 이것이 과격한 삶인 것이다.


6. 자기 지역에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국제적인 관심을 갖는 것이다.

우리가 현재 살아가고 있는 지역의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어주면서,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고통 중에 있는 사람들, 약한 사람들, 외로운 사람들...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 아직 예수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지구 반대편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우리는 관심을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


7. 형식적인 크리스천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제자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무늬만 바뀌는 크리스천이 아니라 진정한 제자를 만들어야 한다.
당신의 삶의 영역에서 당신의 삶을 통해 보여 주어라. 제자의 삶이 무엇인지...!
그리고 단순한 개종자가 아니라 제자를 만들라. 제자가 제자를 만들 수 있다.